본문 바로가기 레프트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예산군

닫기
예산군, 예산황토사과 2021년 첫 수출길 오르다!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작성자,등록일,조회,첨부 정보제공

제목 예산군, 예산황토사과 2021년 첫 수출길 오르다!
작성자 기획담당관 등록일 2021-01-08 조회 122
첨부
jpg 파일명 : 예산황토사과 수출 출하식 기념촬영01.JPG 예산황토사과 수출 출하식 기념촬영01.JPG [0.589 mbyte]
  • 예산황토사과 수출 출하식 기념촬영
이전 다음
- 8일 예산황토사과 수출 출하식 - 예산군은 8일 예산능금농협 및 군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예산농산물유통센터(APC)에서 예산황토사과 러시아 수출 출하식을 가졌다. 이번에 수출되는 예산황토사과는 총 14.5톤 규모로 품질이 우수해 현지에서 경쟁력이 있으며 점차 수출량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비옥한 토양과 일조량이 풍부한 재배환경에서 생산되는 예산황토사과는 타 지역의 사과보다 품질이 우수해 전국적으로 인기가 높으며, 매년 꾸준한 해외 수출을 통해 현지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황선봉 군수는 “이번 수출은 코로나19로 수출길이 막혀있는 상황에서도 지난해에 이어 수출하는데 의미가 있다”며 “예산의 대표 농특산물인 황토사과와 더불어 다양한 신선농산물의 수출확대를 추진하고 농산물 내수가격의 안정과 농가 소득증대를 위해 수출물류비 지원, 수출선도조직 육성 등 수출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예산황토사과는 지난해 12월말 기준 러시아로 29.8톤, 배는 18.3톤이 해외 수출 길에 올랐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